본문 바로가기
맛집

[공주/동학사맛집]뜨끈한 솥밥과 함께 계룡산 화덕생선구이

by 린유리 2025.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해 첫날 잘 보내셨나요? 

저희는 새해 첫날 뜨끈하게 떡국 한 그릇씩 먹고 공주 동학사를 다녀왔습니다. 동학사를 다녀오면서 근처 생선구이 맛집을 다녀왔는데요.. 정말 맛있게 먹고 와서 후기를 들려 드리려 합니다. 

 

 

계룡산 화덕생선구이

주소 충남 공주시 반포면 원전말길 76 1층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전화번호 0507-1366-1415

 

 

건물이 큰 길가에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도 넓어서 수월하게 주차하고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저희가 간 시간이 1월 1일 오후 3시 반쯤이었는데 그때도 식당에 손님이 가득 있어서 넘 놀랐네요. 그래도 식당이 넓고 테이블이 많아서 바로 앉아서 주문할 수 있었어요. 

 

테이블에서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편했어요. 주문 후에 결제까지 테이블에서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모듬생선구이에는 솥밥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모르고 모듬생선구이3인에 밥까지 추가하여 결제를 해서 카드 취소를 하고 다시 결제하는 해프닝이 있었어요ㅠㅠ 물어보고 할 걸ㅠㅠ 생선구이에는 기본으로 솥밥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 모듬생선구이 2인은 솥밥 2개, 모듬생선구이3인은 솥밥 3개 기본으로 포함!! 

 

모듬생선구이는 2,3,4인분 선택할 수 있었고 모듬생선구이 특사이즈도 있었어요! 저희는 보통사이즈 3인으로 시켜서 어른 2, 초6, 초1 아주 생선으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주문을 하니 먼저 밑반찬을 세팅해 주셨어요. 밑반찬도 다 금방 한 느낌이더라고요  어리굴젓을 제외한 모든 반찬은 샐러드바에서 무한리필 되었습니다. 잡채도 맛있었고 다른 밑반찬들 다 맛있어서 입맛을 돋더라고요 ! 

 

 

오늘의 주인공 모듬생선구이가 나왔어요! 사진에서도 보이지만 인덕션이 있어서 생선을 끝까지 따뜻하게 금방 구운 것 같은 상태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혹시나 화덕에 구워서 기름이 다 빠져서 퍽퍽하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웬걸 기름이 쟈글쟈글 저는 고등어를 제일 맛있게 먹었습니다ㅎㅎㅎㅎ 열기, 조기, 갈치, 고등어, 가자미, 삼치가 나왔습니다. 간도 세지 않아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짜지 않아 밥을 다 먹고도 남은 생선을 제가 다 헤치웠답니다 :) 사실 집에서 생선 굽는게 정말 힘들거든요.. 굽고 나면 생선 냄새에 기름에..주부로서 생선은 정말 힘든 반찬인데 이렇게 깔끔하게 구워서 종류별로 먹을 수 있다니 정말 행복했습니다 ㅎㅎㅎ 비린내도 안 나고 4식구 한그릇씩 뚝딱! 했습니다. 앞으로도 생선구이 생각날 때는 여기로 와야할 것 같아요!! 

 

부족한 반찬은 스스로 리필하고 솥밥으로 누룽지도 만들어 먹고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를 마쳤습니다!! 

 

식사 후에는 커피 한 잔 뽑아서 앉아서 도란도란 이야기하는 이 시간도 행복이죠!! 

새해 첫날부터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해서 기분이 좋습니다. 올 한 해도 맛있는 거, 건강한 거 많이 먹으며 열심히 살아야죠!!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빌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