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세종/부강] 자꾸 생각나는 깊고 진한 국물, 진성민속촌 부강 본점 뼈해장국

by 린유리 2025. 1. 17.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편이 극찬한 세종시 뼈해장국 맛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자꾸 생각난다고 벌써 몇 번이나 다녀온 집입니다. 추워지면 더 생각나는 뼈해장국, 물론 여름에도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만 ㅎㅎ 진성민속촌은 이미 소문난 맛집입니다.  깊고 진한 국물 맛에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렵지요ㅎㅎ 고기도 푸짐하게 들어 있어 먹는 내내 만족스러웠어요. 줄 서서 먹는 진성민속촌 부강 본점을 소개할게요 :)

 

 

 

진성민속촌 부강 본점 

 

주소 세종 부강면 청연로 125

영업시간 05:00~14:00(월요일 정기휴무)

연락처 044-277-6262 

주차 가게 앞 도로변에 하시면 됩니다:)

 

 

 

이 집은 새벽 5시부터 점심시간 2시까지만 영업하는 곳입니다. 도착하면 바로 번호표를 뽑으시고 기다리셔야 하는데요. 저희는 갈 때마다 웨이팅이 있어서 조금씩은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워낙 테이블 순환이 잘 돼서 금방 불러주시더라고요. 웨이팅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뼈해장국(11,000원)을 주문했습니다. 부글부글 끓는 뼈해장국을 바로 내어주셨어요. 뼈해장국 말고도 감자탕(25,000/35,000/40,000원)도 많이 주문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뼈해장국 3개와 막내를 위한 공기밥 1그릇을 추가했는데, 감사하게도 아이를 위해 김도 가져다 주셨어요. 이런 세심한 배려가 정말 최고였습니다! 막내는 김으로 맛있게 한 그릇을 뚝딱했고, 첫째(초6)는 맵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식사 후에는 다음에 또 오자!고 우리 사춘핑이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요즘 어디든 같이 안 다니려고 하는데 이 말이 얼마나 고맙던지요:) 

 

 

 

 

추운 날 한 그릇하면 얼마나 맛있게요! 점심시간엔 웨이팅이 길어 수 있으니 조금 일찍 가시는 거 추천드려요 :)

 

 

심지어 막걸리도 무료예요! 직원분들 다 친절하시고 뼈해장국 끝내주고 막걸리까지 무료 제공인데 안 갈 이유가 없네요 ㅎㅎㅎ 뼈해장국, 감자탕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러보세요! 

 

 

뼈해장국 드시고 바로 옆집 조명이 예쁜 이디아에서 아메리카노 한 잔 드시면 딱입니다 :) 저희는 사춘핑과 선재 오빠 보러 갔지만요! ㅎㅎㅎ

 

추운 날 따뜻한 음식 드시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길 빌어요! 금요일이네요^^ 주말 잘 보내세요~~ 

 

반응형